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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지 전쟁: 제2판 (2011)/가운데-땅의 국왕들 (2023)

#12 룰북 초벌 번역 중

by Game Drafting 2023. 8. 31.

반지 전쟁

J. R. R. 톨킨의 반지의 제왕 삼부작에 기반한

확장

 

가운데-땅의 국왕들

 

제I장: 도입

여러 세기 동안에, 사우론은 힘의 반지들을 통해 그의 영향력을 가운데-땅의 통치자들에게 행사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반지 전쟁 동안에, 그는 자유민족의 지도자들에게 복종을, 심지어 그의 편으로 합류를 강요하기 위해서 그 자신의 힘과 그의 부하들의 힘을 계속 사용하였습니다. 대조적으로, 간달프는 희망을 살리고 통치자들 사이에서 저항을 일으키기 위해서 지치지 않고 일하였습니다. 가운데-땅의 통치자들의 마음을 위한 이 투쟁은 본 확장의 핵심입니다.

가운데-땅의 국왕들반지 전쟁 제2판 보드 게임의 확장입니다.

그것은 가운데-땅의 중요한 인물들을 반지 전쟁에서 필수적인 역할로 표현하는 새로운 두 종류의 인물들인, (통치자로 통칭되는) 군주들암흑 수장들을 도입합니다.

 

구성물

가운데-땅의 국왕들 확장은 다음 구성물들을 도입합니다:

- 본 규칙서

- 자유민족 통치자 특별 행동 주사위 1개 (밝은 파란색)

- 그림자군 통치자 특별 행동 주사위1개 (갈색)

- 새로운 플라스틱 피규어 13개

  - 회색 군주 피규어 5개 (브란드, 다인, 데네소르, 셰오덴, 스란두일)

  - 은색 군주 피규어 5개 (브란드, 다인, 데네소르, 셰오덴, 스란두일)

  - 암흑 수장 피규어 3개 (검은 구렁이, 머크우드의 그림자, 우글룩)

- 타락한 군주 플라스틱 링 5개 (검은색)

- 새로운 인물 카드 13장

  - 각성한 군주 카드 5장

  - 타락한 군주 카드 5장

  - 암흑 수장 카드 3장

- 참조 시트 2장

- 군주 타락 보드 1장

- 사건 카드 19장 (자유민족 10장, 그림자군 0장)

  - 대체 사건 카드 11장

  - 새로운 사건 카드 8장

- 다음을 포함하는 카드보드 카운터 14개:

  - (셰오덴이 타락할 때에 사용되는) 헬름스 딥 그림자군 거점 타일, 일반 크기 2개, (수집가 판본이나 기념 판본이나 딜럭 게임 매트에서 사용되는) 더 큰 크기 2개

  - 국왕 추적 타일 (1/왕관과 2/왕관), 일반 크기 2개, (수집가 판본에서 사용되는) 더 큰 크기 2개

  - 통치자 토큰 5개 (군주마다 1개, 양면)

  - (3-4인 게임에서 사용되는) "타락자" 토큰 1개

 

게임 준비하기

게임을 시작하려면, 다음 추가사항과 함께 평소의 반지 전쟁 준비를 사용하십시오:

- 자유민족 플레이어에게 참조 시트 한 장과 그림자군 플레이어에게 한 장을 주십시오.

- 군주 타락 보드를 플레이어들 사이에 놓으십시오.

- 암흑 수장 인물 카드들과 피규어들, 군주 인물 카드들과 은색 군주 피규어들, 타락한 군주 플라스틱 링들을 나중에 사용하도록 한쪽에 두십시오.

- 회색 군주 피규어 다섯을 게임 보드에 놓으십시오 (브란드를 데일에, 다인을 에레보르에, 데네소르를 미나스 티리스에, 셰오덴을 에도라스에, 스란두일을 우들랜드 렐름에).

- 각 덱에서 확장 카드들에 대체되는, 같은 제목과 번호의 사건 카드들을 제거하십시오 (19쪽을 보십시오).

- 확장 사건 카드들을 적절한 덱들에 추가하십시오.

- 국왕 추적 타일 둘을 추적 풀에 추가하십시오.

- 통치자 특별 행동 주사위들을 한쪽에 두십시오. 그것들은 6쪽, 통치자 주사위에 설명된 대로 행동 풀에 추가될 것입니다.

- 나머지 토큰들과 타일들을 한쪽에 두십시오; 그것들은 필요할 때에 게임에 추가될 것입니다.

 

플라스틱 피규어

자유민족 군주 피규어 (10개)

브란드 다인 데네소르 셰오덴 스란두일

그림자군 암흑 수장 피규어 (3개)

검은 구렁이 머크우드의 그림자 우글룩

 

카드

인물 카드 (13장)

자유민족 (5장) 각성한 군주 카드

자유민족 (5장) 타락한 군주 카드

그림자군 (3장) 암흑 수장 카드

 

사건 카드 (19장)

자유민족 (10장)

그림자군 (9장)

 

카운터

국왕 추적 타일 (4개)

정면 후면

통치자 토큰 (5개)

정면 후면

타락자 토큰

정면/후면

 

다른 구성물

타락 보드

군주 타락 보드

덮음 타일 (4개)

헬름스 딥 그림자군 거점 타일

통치자 특별 행동 주사위

자유민족

그림자군

플라스틱 링 (5개)

타락한 군주 링

 

 

제II장: 새로운 규칙

통치자 주사위

가운데-땅의 국왕들을 진행할 때에 각 플레이어는 통치자 특별 행동 주사위를 받습니다. 자유민족 통치 주사위 하나 (밝은 파란색)와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 하나 (갈색)이 있습니다.

통치자 주사위에는 일반 행동 주사위와 같은 기호들이 있지만 그것들을 사용할 때에 당신은 다음 규칙을 사용해야 합니다:

1. 첫 번째 군주가 각성한 후 다음 턴 동안에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자유민족 통치자 주사위를 그의 주사위 풀에 추가합니다 (10쪽, 군주 각성시키기를 보십시오); 첫 번째 암흑 군주가 플레이에 들어온 후 다음 턴 동안에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를 그의 주사위 풀에 추가합니다 (14쪽, 플레이에 있는 암흑 수장을 보십시오).

2.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는 추적 에 바로 할당될 수 없고 항상 굴려져야 합니다.

3. 플레이어의 주사위 풀이 통치자 주사위를 포함한다면 그 플레이어는 행동 굴림 페이즈의 종료 시에 행동 주사위 하나를 선택하고 버려야 합니다 - 일반 행동 주사위 하나나 통치자 주사위.

  a. 먼저, 그림자군 플레이어가 (눈을 보이더라도) 통치자 주사위나 눈을 보이지 않는 일반 행동 주사위를 선택하고 버려야 합니다. 그 다음에 그는 눈 결과를 보이는 남은 것들을 추적 칸에 추가합니다.

  b. 그 다음에,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자신의 행동 주사위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버립니다.

4. 행동 굴림 이후에 플레이어의 통치자 주사위가 버려지지 않는다면 그 플레이어는 그것의 결과를 평소의 행동 주사위처럼 또는 9쪽, 자유민족 통치자 주사위 부분과 15쪽,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 부분에 지시된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엘프 반지를 사용하여 통치자 주사위의 결과를 바꾸는 것은 가능합니다.

주: 행동 주사위 회수와 사건 카드 드로우 페이즈 동안에,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플레이에 아무 각성한 군주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는 자유민족 통치자 주사위를 그의 행동 주사위 풀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똑같이, 그 시점에 그림자군 플레이어가 플레이에 아무 암흑 수장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는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를 그의 행동 주사위 풀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새로운 군주가 각성하거나 새로운 암흑 수장이 플레이에 들어온다면 그 주사위는 회수될 수 있습니다.

 

국왕 추적 타일

새로운 추적 타일 둘이 가운데-땅의 국왕들에 포함됩니다.

이 타일들은 게임의 시작 시에 추적 풀에 추가됩니다. 이 타일들이 추적 도중에 뽑힌다면 그것의 숫자 값은 평소처럼 적용됩니다. 몇몇 특정한 목적으로 타일의 값을 사용하는 사건 카드들의 효과를 결정할 때에 그 숫자 값은 또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서, 분리할 동료들의 수를 결정하는 값을 사용하는"원정대의 분열").

하지만 이 타일들에는 군주 타락을 시도할 때의 특별한 효과가 있습니다 (11쪽을 보십시오)

 

통치자의 전투 특별 능력

브란드와 셰오덴, 암흑 군주들 각각에는 전투 중에 사용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 능력들 중 다수는 플레이어에게 활성화될 전투 카드의 효과를 몰수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 전투 카드는 여전히 플레이에 적격해야 합니다). 그 활성화의 시점이 다른 인물들에 따라 다르므로 그것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렇게 몰수된 효과가 있는 전투 카드는 여전히 다른 효과의 목적으로 "플레이"된 것으로 간주되지만 (예를 들어서, 마술사-왕의 "흑마법사" 능력) 그 효과는 지시된 효과로 대체됩니다. 마찬가지로, 전투 특별 능력들의 대체된 효과는 여전히 다른 효과의 목적으로 전투 카드 효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서, 암흑 수장의 능력은 "대담한 저항" 전투 카드를 사용하는 자유민족 플레이어에게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그 효과의 주도권 숫자는 그 문구 안의 대괄호 안의 숫자 (예를 들어서, "[4]"로 지시됩니다.

 

 

제III장: 자유민족의 군주

[책 인용 부분은 나중에 번역]

 

자유민족의 군주들은 (그들 전부가 말 그대로 "국왕"인 것은 아니지만) 팔란티르들 (천리안의 돌들)을 사용해서, 그리마처럼 사절들을 통해서, 아마도 다른 교묘하고 부정한 수단들로 - 자유민족의 의지를 꺾으려는 사우론의 시도에 목표되었습니다. 동시에, 자유민족의 사기는 그림자군에 맞서기 위해서 이 카리스마가 있는 인물들을 중심으로 결집하는 데에 결정적이었습니다. 이것은 본 게임에서 다음의 규칙으로 표현됩니다.

 

플레이에 있는 군주

게임 도중에,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군주들이 타락하기 전에 그들을 각성시키려 노력하는 반면에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군주들을 타락시키려 노력할 것입니다.

- 게임의 시작 시에, 군주들 전부는 자유민족 지도자로 간주됩니다. 그들은 "각성한" 것도 아니고 "타락한" 것도 아닌 것으로 간주됩니다. 미-각성하고 미-타락한 군주들이 제거된다면 그들 위에 있던 타락 타일들은 추적 풀에 반납됩니다.

- 타락한 군주들은 레벨 0을 가지고 지도력을 가지지 않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들은 이동할 수 없고, 그 카드에 지시된 대로, 자유민족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주는 고유의 약점들을 가집니다.

- 각성한 군주들은 (그 카드에 지시된 레벨과 지도력이 있는 ) 동료로 간주되고, 브란드와 셰오덴의 전투 특별 능력 (7쪽, 통치자의 전투 특별 능력을 보십시오)을 포함하는 고유의 특별 능력들이 있습니다.

 

자유민족 통치자 주사위

첫 번째 군주가 자유민족 플레이어에 의해 각성한 후에 자유민족 통치자 주사위는 플레이에 들어오고, 다음 턴 동안에 행동 주사위 풀에 추가될 것입니다. 플레이에 각성한 군주가 적어도 하나 있는 한 그 주사위는 플레이에 남습니다 (또는 플레이에 반납됩니다).

통치자 주사위가 플레이에 있을 때에 행동 굴림 이후에 행동 주사위 하나 (통치자 주사위나 다른 행동 주사위)는 버려져야 합니다.

통치자 주사위는 다음과 같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일반 행동 주사위처럼;

- 군주의 각성한 카드에 지시된 대로, 그를 각성시키기 위해서;

- 각성한 군주의 특별 능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각 각성한 군주에는 특별 능력 둘이 있습니다. 첫 번째 것은 (그 효과가 전투 특별 능력이 아닌 한,7쪽을 보십시오) 적절한 결과를 보이는 아무 행동 주사위로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것은 통치자 주사위의 특정한 결과를 요구합니다; 통치자 주사위의 서부의 의지 결과는 그러한 능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유민족의 군주들

[1] 초상화

[2] 이름

[3] 각성 조건

[4] (해당되는 경우에 주도권 숫자가 있는) 첫 번째 특별 능력

[5] 두 번째 특별 능력

[6] 레벨

[7] 지도력

[8] 그림자군 저항

[9] 국가

 

통치자 토큰

군주마다 하나씩, 통치자 토큰이 총 5개 있습니다.

-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군주를 각성시키면 그는 그 군주의 고유의 통치자 토큰을 얻습니다.

- 각 통치자 토큰은 게임마다 한 번,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통치자 주사위로 행동을 수행하기 전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통치자 주사위를 그 군주의 두 번째 특별 능력을 활성화하는 결과로 바꾸기 위해서 사용하고 즉시 그 능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그 결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같은 턴 동안에 통치자 토큰과 엘프 반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치자 토큰

브란드 다인 데네소르 셰오덴 스란두일

 

군주 각성시키기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미-각성하고 미-타락한 군주를 각성시켜서, 미-각성하고 미-타락한 버전을 각성한 버전으로 대체하기 위해서 그 카드의 각성한 버전에 지시된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집 주사위 결과나 통치자 주사위의 아무 결과를 사용).

그 군주의 이동이 그의 각성보다 먼저 요구된다면 이 이동은 각성할 때의 그 군주의 레벨을 사용하며, 원정대 밖에 있는 동료들의 이동과 같은 규칙을 따릅니다. 이 이동이 규칙에 맞게 지시된 지역에서 끝날 수 없다면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그 군주를 각성시킬 수 없습니다.

군주가 각성할 때에 즉시 군주 타락 보드의 그 군주의 칸에 놓인 타락 타일들은 추적 풀에 반납되고 그 군주의 회색 피규어를 해당하는 은색 피규어로 대체하고, 다음 턴의 행동 주사위 회수와 사건 카드 드로우 페이즈 동안에 (자유민족 통치자 주사위가 자유민족 주사위 풀에 있지 않다면) 그 주사위를 그 주사위 풀에 추가합니다.

주: 군주가 사건이나 전투 카드 효과에 의해 각성된다면 (예를 들어서, "승리를 위한 희망이 있다" 전투 카드 효과), 위에 지시된 각성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을 따르십시오.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각성한 군주 카드를 가져옵니다. 이때부터, 그 군주의 각성한 능력들이 효력을 발휘합니다.

- 각성한 군주는 타락할 수 없습니다.

- 각성한 군주는 동료로 간주됩니다.

주: 각성한 군주들의 일부 특별 능력은 정규 부대가 같은 국가의 정예 부대로 대체되는 것을 허용합니다. 그러한 능력이 사용된다면 그 정규 부대는 증원 풀에 반납됩니다. 증원 풀에 그 국가의 정예 부대가 없다면 그 능력은 사용될 수 없습니다.

 

군주 타락 시도하기

자유민족 플레이아가 미사용 행동 주사위를 적어도 하나 가지고 있고 추적 칸에 눈 주사위가 하나보다 많이 있다면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 행동 주사위를 사용하는 대신에 군주 타락을 시도하기 위해서 추적 칸에서 눈 주사위 하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어날 때에 다음 소단계들을 따르십시오:

1.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타락 시도를 개시하기 위해서 아직 각성하지도 않았고 타락하지도 않은 군주 하나를 선택하고 추적 칸에서 눈 하나를 제거합니다.

2.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추적 타일을 추적 칸에 남아 있는 눈 주사위의 개수만큼 뽑는데, 타일을 한 번에 한 개씩, 최대 3개까지 뽑습니다.

3.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뽑힌 추적 타일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군주 타락 보드의 해당하는 칸에 뒤집어서 놓습니다. 그 다음에,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남은 타일들을 자유민족 플레이어에게 보여준 후에 추적 풀에 반납합니다. 군주 위에 놓인 추적 타일들은 타락 타일이라 불립니다.

4.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그 눈 주사위를 그의 사용된 행동 주사위들에 놓습니다.

타락 타일들의 값은 숨겨진 채로 유지되어야 하기 때문에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게임 도중에 추적 풀의 내용물을 검사할 수 없습니다.

주: 원정대 진행을 위해서 사용된 인물 행동 주사위처럼, 추적 칸에 추가된 눈을 보이지 않는 주사위들은 군주 타락의 목적으로 눈으로 세어지지 않습니다.

 

특별한 예: 눈과 특별 추적 타일

타락 시도 도중에 일반 눈 타일이나 특별 타일이 뽑힌다면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그것을 공개하고 그 대신에 새로운 타일을 뽑아야 합니다. 그러한 미사용 타일들 전부는 효과 없이 추적 풀에 반납됩니다.

 

특별한 예: 국왕 추적 타일

타락 시도 도중에 국왕 추적 타일이 뽑힌다면 그것은 즉시 공개되고 그 군주에게 추가됩니다; 그림자군에 의해 더 이상 타일이 뽑히지 않고, 이 타락 시도 도중에 뽑힌 다른 타일은 추적 풀에 반납됩니다. 국왕 추적 타일이 군주에게 추가될 때에 타락 "0"으로 간주됩니다. 그 군주가 각성하거나 타락한다면 그에게 있던 국왕 추적 타일들은 추적 풀에 반납됩니다.

 

추적 타일 조작하는 카드 효과

타락 시도들은 플레이어가 추적 타일을 뽑거나 다시 뽑는 것에 영향을 주거나 그런 것을 막는 것을 허용하는 카드나 능력 (예를 들어서, "미스릴 옷과 스팅"은 타락 시도 도중에 타일을 다시 뽑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의 효과에 영향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군주의 타락 레벨과 타락

군주의 타락 레벨은 군주 타락 보드의 그 군주의 칸에 놓이는 타일들 (국왕 추적 타일들은 0으로 간주되고) 전부의 총 숫자 값과 같습니다. 그 타일들은 뒷면이 보이도록 놓이기 때문에 군주의 타락 레벨은 자유민족 플레이어에게 비공개이지만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타일들의 개수만 알고 있습니다) 그림자군 플레이어에게 언제든 확인될 수 있습니다.

사건 카드를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 한 군주가 같은 턴 동안에 타락 시도에 두 번 목표될 수 없습니다.

군주의 타락 레벨이 그의 그림자군 저항 이상일 때에 그 군주는 타락합니다. 이것이 일어나면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군주 타락 보드의 그 군주 칸에 있는 타일들을 전부 공개하고 가장 높은 숫자의 일반 타일을 버리고 (국왕 추적 타일들을 비롯한) 나머지 타일들을 추적 풀에 반납해야 합니다.

주: 동수일 경우에, 노출 아이콘이 있는 타일이 없는 타일보다 더 높은 숫자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 군주의 회색 피규어를 게임 보드에서 제거한 후에 해당하는 은색 피규어를 가져오고 그의 상태를 표시하기 위해서 타락한 군주 링을 그 피규어의 베이스 주위에 끼우고 그 카드의 타락한 버전에 지시된 지역에 놓으십시오.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그 타락한 군주 카드를 가져옵니다. 이때부터, 그 타락한 군주의 약점들이 효력을 발휘합니다.

- 타락한 군주는 각성할 수 없습니다.

- 타락한 군주는 더 이상 자유민족 지도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게임에서 그 군주의 효과는 그의 카드에 지시된 약점들과 "군주"와 "타락한 군주"를 언급하는 카드의 그 군주의 영향력에 제한됩니다. 그는 "동료"나 "인물"이나 "부하"를 언급하는 효과를 활성화하거나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타락한 군주는 타락한 군주 플레이에서 제거하기에 있는 규칙 (아래를 보십시오)에 따라서만 제거될 수 있습니다. 타락한 군주가 제거된다면 그의 약점들은 효력이 중단됩니다.

 

군주에게서 타락 제거하기

국가가 활성화되거나 그 국가의 정치 트랙 카운터가 전진하고 적절한 동료 (그것은 그 국가의 아이콘이나 자유민족 아이콘이 있는 동료입니다)가 그 국가의 미-각성하고 미-타락한 군주와 같은 지역에 있다면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뒤집어져 있는 타락 타일 하나를 군주 타락 보드의 그 군주 칸에서 무작위로 버리며 추적 풀에 반납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사건 카드들은 또한 타락 타일 제거를 허용합니다.

 

타락한 군주 플레이에서 제거하기

절절한 동료 (그것은 그 국가의 아이콘이나 자유민족 아이콘이 있는 동료입니다)가 타락한 군주와 같은 지역에 있을 때에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그 군주를 플레이에서 제거하기 위해서 인물 행동 주사위 결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어날 때에 그 군주의 피규어는 제거되고 그의 카드는 버려지고 그의 약점들은 즉시 효력이 중단됩니다.

사건 카드를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 이것은 타락한 군주를 플레이에서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타락한 군주는 그가 있는 지역에서 발발된 전투의 결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예를 들어서, 같은 지역에 있는 자유민족 군대가 전투에서 전멸하더라도 군주는 플레이에 남습니다.

 

 

제IV장: 그림자군 수장

[책 인용 부분은 나중에 번역]

 

본 확장은 새로운 인물들, 암흑 수장들을 그림자군 주인들에게 추가합니다. 한 반지에 완전하게 조종되는 반지악령들과 달리, 그림자군 군대들의 이 강력한 지도자들은 뚜렷한 개성을 가졌지만 궁극적으로 사우론이나 사루만의 명령을 따랐습니다.

 

플레이에 있는 그림자군 수장

- 각 암흑 수장은 서로 다른 그림자군 국가에 속합니다: 머크우드의 그림자는 사우론국에, 우글룩은 아이센가드국에, 검은 구렁이는 남부인과 동부인국에. 그들은 비-비행 부하로 간주됩니다 (15쪽의 별도 칸에 있는 정의를 보십시오).

-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암흑 수장을 플레이에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그 수장의 카드에 있는 지시된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집 주사위 결과나 통치자 주사위의 아무 결과를 사용).

- 보드에 그 암흑 수장을 놓기 위해서 그의 카드에 있는 지시를 따르십시오.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이제 그 인물의 능력들의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암흑 수장들은 그들이 있는 그림자군 군대의 지도력을 추가하고, 그들 각각은 또한 그들이 있는 군대에만 적용되는 고유의 전투 특별 능력 하나를 가집니다 (7쪽, 통치자의 전투 특별 능력을 보십시오). 우글룩은 추적에 적용되는 추가 특별 능력이 있습니다.

- "부하"를 언급하는 자유민족과 그림자군 카드들은 암흑 수장들에게 영향을 주고 그들에게서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 인물들은 백색의 간달프 등장의 목적으로 부하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비-비행 부하

암흑 군자둘은 나즈굴 (그리고 마술사-왕)과 달리, 비행할 수 없고, 이러한 이유로 그들은 비-비행 부하로 간주됩니다. 그 수장들은 행동 주사위를 추가하지 않기 때문에 (하지만 그들이 플레이에 있을 때에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가 사용됩니다.) 그들의 지위는 (반지 전쟁에 포함된) 일반 부하들과 (가운데-땅의 영주들에 포함된) 하급 부하들에 비교하면 다르고 더 낮습니다. 이 인물들은 반지 전쟁에서 이 종류, 여기에서 반복되는 종류의 유일한 부하인 사우론의 입과 같은 제한을 가지고 이동합니다.

비-비행 부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군대 없이 이동한다면 그의 레벨 이하의 여러 지역을 이동할 수 있고, 적군을 무시합니다;

- 통과불가능한 지형을 건널 수 없습니다;

- 적군에게 포위되어 있는 아군 거점이 있는 지역에서 나올 수도 없고 그러한 지역으로 들어갈 수도 없습니다;

- 군대 없이 이동한다면 자유민족이 지배하고 있는 거점이 그림자군에게 포위되어 있지 않는 한 그러한 거점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

첫 번째 암흑 수장이 플레이에 들어온 후에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는 플레이에 들어오고, 다음 턴 동안에 행동 주사위 풀에 추가될 것입니다. 플레이에 암흑 수장이 적어도 하나 있는 한 그 주사위는 플레이에 남습니다 (또는 플레이에 반납됩니다).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는 추적 칸에 바로 할당될 수 없고, 항상 행동 굴림 페이즈 동안에 굴려져야 합니다.

통치자 주사위가 플레이에 있을 때에 행동 굴림 이후에 행동 주사위 하나 (통치자 주사위나 다른 행동 주사위)는 버려져야 합니다.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항상 그의 통치자 주사위가 눈 결과를 보이더라도 그 주사위를 버려질 주사위로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군 통치자 주사위는 다음과 같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일반 행동 주사위처럼;

- 암흑 수장의 카드에 지시된 대로, 그를 등장시키기 위해서.

 

 

제V장: 변형규칙

3인이나 4인으로 진행하기

가운데-땅의 국왕들을 3인이나 4인으로 진행할 때에 다음 규칙을 사용하십시오.

 

자유민족

- 군주는 해당하는 국가를 조종하는 플레이어에 의해서만 각성될 수 있습니다.

- 각성한 군주의 능력들은 해당하는 국가를 조종하는 플레이어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타락은 아무 자유민족 플레이어에 의해 제거될 수 있습니다.

- 타락한 군주는 아무 자유민족 플레이어에 의해 제거될 수 있습니다.

 

그림자군

- 양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아무 군주 타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한 턴 동안에 군주 타락이 여러 번 시도된다면 그림자군 플레이어들은 그 시도들을 번갈아 해야 합니다. 타락 시도를 마지막으로 수행한 플레이어를 표시하기 위해서 타락 토큰을 사용하십시오. 이전 턴에 (해당되는 경우에) 타락 시도를 마지막으로 한 플레이어가 누구든지 상관없이, 각 턴 동안에 아무 플레이어나 첫 번째 타락 시도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사건 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고) 각 턴에 그림자군은 군주마다 타락 시도를 한 번만 할 수 있습니다.

- 암흑 수장은 해당하는 국가를 조종하는 플레이어에 의해서만 등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확장과 함께 진행하기

당신은 이전 쪽에서 설명된 규칙을 사용해서 가운데-땅의 국왕들반지 전쟁 기본 게임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확장들과 함께 진행하기를 원하는 숙련된 플레이어들은 다음 규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망 토큰

본 규칙은 선택적이지만 가운데-땅의 국왕들가운데-땅의 영주들 그리고/또는 가운데-땅의 전사들과 함께 진행할 때에 추천됩니다.

통치자 토큰이 사용될 때에나 자신의 통치자 토큰을 사용하지 않은 각성한 군주가 플레이에서 제거될 때에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그 군주의 통치자 토큰을 받아서 "실망" 면이 보이도록 뒤집습니다.

행동 굴림 페이즈 이후에,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자신의 통치자 주사위를 다시 굴리거나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그의 통치자 주사위를 다시 굴리게 하기 위해서 실망 토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그 토큰은 게임에서 제거됩니다.

 

가운데-땅의 영주들

- 행동 굴림 페이즈 동안에 버려질 주사위를 선택할 때에 플레이어는 일반 행동 주사위나 통치자 주사위만 버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방법으로 소지자 주사위나 하급 부하 주사위를 버릴 수 없습니다.

- 특별 타일들과 마찬가지로, 타락 시도 도중에 스메아골 타일들은 무시되고 다른 추적 타일이 다시 뽑힙니다.

- "절망의 대장" 사건 카드의 효과 때문에 추적 칸에 추가된 주사위들은 군주 타락의 목적으로 세어지지 않습니다 - 그것들은 군주 타락 시도를 위해서 버려질 수 없고, 그 시도에서 뽑힐 타일들의 개수를 늘리지 않습니다. 이 주사위들을 기록하려면, "절망의 대장" 효과로 추가된 주사위들을 추적 칸의 오른편에 , "일반" 추적 주사위들을 왼편에 놓으십시오.

- 타락 시도를 할 때에 소지자 그리고/또는 하급 부하 주사위들에 보이는 눈 결과는 평소처럼 세어집니다. 그런 주사위가 타락 시도를 개시하기 위해서 추적 칸에서 제거된다면 그 이후에 자유민족 해당 플레이어의 사용된 행동 주사위들에 놓입니다.

- 당신이 리븐델 회의 규칙을 사용한다면:

  -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암흑 수장의 일반 전제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그 수장을 등장시키기 위해서 행동 토큰을 적격한 행동 주사위 결과와 함께 소비할 수 있습니다.

  - 국가 아이콘이 없는 인물들은 군주에게서 타락을 제거할 수 없고 타락한 군주를 플레이에서 제거할 수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보로미르 - 곤도르의 총사령관은 데네소르에게서 타락을 제거할 수도 없고 데네소르 - 타락한 통치자를 플레이에서 제거할 수도 없습니다.

 

가운데-땅의 전사들

- 행동 굴림 페이즈 동안에 버려질 주사위를 선택할 때에 플레이어는 일반 행동 주사위나 통치자 행동 주사위만 버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방법으로 분파 주사위를 버릴 수 없습니다.

- 당신은 브란드나 암흑 수장의 전투 특별 능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전투 요청 카드의 효과를 몰수할 수 없습니다 (7쪽, 통치자 전투 특별 능력을 보십시오).

 

에레보르의 숙명

다인과 브란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산 밑의 왕이 없고 데일은 폐허입니다. "다인 아이언풋의 경비대"와 "왕 브란드의 사병들"을 본 세트에 포함된 새로운 사건 카드들로 대체하지 마십시오.

 

경쟁/토너먼트 규칙

다음 규칙은 숙련된 토너먼트 플레이어들에 의한 변형규칙으로 제안되었고, 당신은 당신의 게임에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보이는 타락 타일. 군주 위에 타락 타일을 뒷면이 보이도록 놓지 마십시오: 그 타일들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보인 채로 남습니다. 본 규칙을 사용할 때에 카드 효과가 "뒷면이 보이는 타락 타일"을 언급한다면 이것을 "국왕 타일이 아닌 아무 타락 타일"을 의미하는 것으로 읽으십시오.

- 연속된 타락 타일 뽑기. 그림자군 플레이어는 타락 시도 도중에 그가 원할 때에 (허용된 최대 개수 이내에서) 타일 뽑기를 멈출 수 있습니다. 뽑힌 마지막 타일은 사용되어야 합니다.

- 통치자 토큰 제거하기. 가운데-땅의 국왕들가운데-땅의 영주들 그리고/또는 가운데-땅의 전사들과 함께 진행할 때에 통치자 토큰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각성한 군주가 제거될 때에만 실망 토큰을 그림자군 플레이어에게 주십시오.

 

 

제VI장: 카드 대체 참조

가운데-땅의 영주들

발록이 왔다! 인물 17

 

가운데-땅의 전사들

서부의 길 인물 15

위험의 예감 인물 18

빠른 배들 인물 19

왕권과 영예 인물 20

네가 믿을 수 있는 누군가를 데려오거라 인물 21

긴 전투 인물 22

누구의 편도 아니다 인물 1

견고하게 경비되다 전략 10

날개 달린 큰 생물들 전략 11

 

가운데-땅의 국왕들

집사장의 가문 인물 23

엘론드의 지혜 전략 8

셰오덴의 기병들 전략 16

왕 브란드의 사병들 전략 19

다인 아이언풋의 경비대 전략 22

스란두일의 궁병들 전략 24

발리노르로의 귀환 전략 1

데네소르의 어리석음 전략 3

위협들과 약속들 전략 5

폭풍까마귀 전략 6

왕이 드러나다 전략 18